아마존에서 만든 가정용 로봇이자 매장 내 경비 로봇인 아스트로(Astro)가 미국 출시 기준 가격으로 $2,349.99에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스트로는 2021년 9월에 1,599달러로 출시되었던 가정용 로봇으로 최근 개인 가정에서 기업의 매장으로까지 영역을 확 돼 하게 되었습니다. 아스트로의 성능에 대해서 더 살펴보겠습니다.
아마존 개인 및 매장 경비 로봇: 아스트로(Astro) 가격과 성능
Amazon Astro: 새로운 비즈니스 보안 로봇
Amazon은 최근 Astro for Business라는 이름의 새로운 로봇을 출시했습니다. 이 로봇은 소매점, 제조 공장 및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는 경비원으로 설계되었습니다. Astro for Business는 최대 5,000 평방피트 규모의 공간에서 작동하며, 미국 시장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2,349.99로 책정되었습니다.
Amazon이 새로운 Astro for Business 로봇을 출시
원래 Amazon은 2021년 9월에 가정용 로봇 Astro를 처음 공개했습니다. 이 로봇은 3륜 구조로 디자인되었으며 Alexa 음성 명령에 반응하고, 42인치 잠망경 카메라를 통해 주방 조리대와 같은 장애물 위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로봇은 가정에서 스토브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초대받은 사람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으로, 가격은 $1,599입니다.
Amazon은 지난 9월에 열린 연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행사에서 일부 기업들과 함께 Astro의 비즈니스 버전을 시험하고 있음을 발표했습니다. Astro for Business는 건강 및 웰니스, 식품 및 음료,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Amazon Astro의 제품 책임자 Anthony Robson은 Astro가 기존 고정 카메라가 볼 수 없는 사각지대를 감시하고 재고 및 재산 보호에 도움이 되어 비즈니스 소유자에게 안정감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스트로의 다양한 성능
지능형 모션
아스트로는 물체 주변을 쉽게 이동하지만 사람이나 애완동물, 사물로부터 안전 거리를 항상 확보합니다. 그리고 사용자를 인식해 따라다니며 다른 사람에게 온 메시지나 알림을 전달해주기도 합니다. 또한 최대한 빈 공간에서 지내다가 배터리가 떨어지면 스스로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해 이동합니다.
실시간 상태 확인 가능
아스트로 앱을 통해서 실시간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위치에 대한 시각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외부에서도 집의 상황을 훤히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잠망경 형태의 카메라를 제공하기 때문에 로봇의 위치보다 더 높은 곳의 상황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우려스러운 일이 발생하면 사이렌 소리를 통해 알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따로 조작하지 않아도 소리에 반응하고 연기 또는 일산화탄소 경보기 같은 특정 소리를 감지하기도 합니다.
그 밖에 기능
아스트로를 통해 화상 통화를 하며 함께 이동할 수도 있으며 간단한 심부름을 시킬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알람을 맞춰놓고 지정된 시간에 내용을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그 밖에 다양한 응용도 가능한데 애완동물의 간식 등을 던질 수도 있고 알렉사(Alexa)용 Omron Health 기술을 사용하여 손목혈압계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스트로는 가정용 로봇에서 매장 지키미 용도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미국에서만 판매하고 있으며 출시 후 빠르게 품절되었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사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기기입니다. 아마존의 알렉사는 인공지능 AI 모델을 추가해 더 나은 AI 스피커를 내놓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새로 나올 알렉사와 아스트로의 결합이 어떤 시너지 효과를 낼지 궁금해지네요.
댓글